아이온큐 오늘도 6% 급등하는 등 양자컴주 연일 랠리(종합)
- 박형기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월가의 간판 양자컴퓨터 주 아이온큐가 연일 랠리함에 따라 양자컴 관련주도 덩달아 랠리하고 있다.
일단 15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아이온큐는 6.29% 급등한 59.11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영국 당국이 아이온큐의 ‘옥스퍼드 아이오닉스’의 인수 합병을 허락했다는 소식 때문이다.
앞서 아이온큐는 지난 주말에도 18.19% 폭등했었다. 이는 아이온큐가 이날 영국의 양자컴퓨터 업체 옥스퍼드 아이오닉스를 10억 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기 때문이다.
이는 양자 컴퓨팅 기술을 넘어 양자 키 분배 네트워크 구축 등 사이버 보안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
이같은 소식으로 이날 아이온큐는 18% 이상 폭등했었다. 이어 영국 당국이 인수 합병을 승인했다는 소식으로 6% 이상 추가 상승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아이온큐는 지난 5거래일간 44% 폭등했다.
아이온큐가 급등하자 경쟁업체 리케티도 이날 0.63% 상승한 19.21달러를 기록했다.
이외에 디웨이브 퀀텀이 3.15% 급등하는 등 대부분 양자주가 랠리했다.
지난 주말에도 아이온큐 호재로 리게티가 14% 이상 폭등하는 등 양자컴퓨터 주는 일제히 랠리했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