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 3중전회서 300개 이상 개혁 조치 제안
3중전회 결과 설명 기자회견
시스템·메커니즘·제도 측면의 개혁 조치 포함
- 정은지 특파원
(베이징=뉴스1) 정은지 특파원 = 중국은 18일 폐막한 중국 공산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에서 300여개의 중요한 개혁 조치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중국 공산당은 19일 3중전회 결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통해서 "가장 큰 성과는 '진일보한 전면적 개혁과 중국식 현대화 추진에 관한 결정'을 심의 통과한 것"이라며 이번 결정은 15개 분야, 60개 항목, 3개 섹션으로 각각 나뉜다고 설명했다.
무훙 전국 정치협상위원회 부주석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3개 섹션 중 첫 번째는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촉진하는 중요성과 전반적인 요구 사항을 설명하는 총론이고 두 번째는 경제 체제 개혁을 이끌고 각 분야의 개혁을 전면적으로 전개하는 것"이라며 "세 번째 섹션은 개혁에 대한 당의 지도력을 강화하고 당 건설 시스템 개혁을 심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무훙 부주석은 "(심의 통과한) 결정은 총 300개 이상의 중요한 개혁 조치를 제안했다"며 "여기에는 시스템, 메커니즘, 제도 측면의 내용이 포함되며 이 중 일부는 과거 내놨던 개혁 조치를 개선한 것이고, 일부는 실제 요구와 시범 프로그램에 따라 신규로 제안된 개혁 조치"라고 말했다.
ejj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