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여행단신] 인터파크투어, 모바일 상담 서비스 '여행톡집사' 개편 外

여행톡집사. 인터파크투어 제공.ⓒ News1
여행톡집사. 인터파크투어 제공.ⓒ News1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인터파크투어, 모바일 상담 서비스 '여행톡집사' 개편

인터파크투어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여행톡집사'를 개편해 전 지역 여행 상품을 걸쳐 일대일 상담을 시행한다. 여행톡집사는 해외 현지에서 여행 정보를 얻고자할 때 현지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상담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로, 같은 지역 여행자간 커뮤니티 기능을 수행한다. 기존엔 도쿄∙파리 등 11개 도시에서만 운영했다. 아울러 이번 개편으로 여행톡집사 서비스 범위를 넓혀 기본적인 문의부터 상품 예약·변경·취소까지 여행톡집사로 손쉽게 해결 할 수 있게 됐다. 또 자주 묻는 말에 실시간(24시간) 자동응답으로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였다.

스카이스캐너 제공ⓒ News1

◇스카이스캐너, 인공지능 기반 항공권 검색 서비스 확대

전 세계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인공지능 기반 항공권 검색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 비서 '코타나'(Cortana)를 이용한 항공편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개인 비서와 대화 기능을 통해 음성만으로도 최신 항공편 정보 확인을 할 수 있다. 코타나 항공편 검색 서비스는 △경로별 평균 항공권 가격과 △최적의 항공권 예약 시점, △실시간 항공편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코타나가 탑재된 기기에 음성 및 텍스트로 질문하면 인공지능이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되는 모든 항공편 정보를 분석해 원하는 정보를 알려준다. 미국 내 윈도우 10이 설치된 데스크톱 및 모바일, iOS와 안드로이드 등 미국 내 코타나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 제공ⓒ News1

◇하나투어, 가을여행 '뭉치면 뜬다' 기획전 진행

하나투어는 다가오는 가을에 떠나는 여행상품 예약 시 인원수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 해당 상품들은 인천은 물론 부산·대구에서 출발하는 해외 지역부터 국내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지역별로 3~5명, 6~8명, 9명 이상, 12명 이상으로 나눠 최대 2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 과일바구니, 발 마사지 등 현지에서 제공할 수 있는 추가 특전이 마련된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