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꼭 가고 싶은 호텔 10곳은?"…호텔스닷컴, 호킷리스트 공개
-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한국 여행객들이 꿈꿔왔지만, 쉽게 예약하지 못했던 국내 호텔들을 총망라한 '2021 호킷리스트'(Hocket List)를 23일 공개했다.
'호킷리스트'는 호텔과 버킷리스트(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을 적은 목록)를 결합한 단어로 '가보고 싶은 호텔 목록'이라고 해석하면 된다.
호텔스닷컴의 호킷리스트는 고객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높은 수치의 검색량과 클릭률을 기록했으나 실제로 거의 예약이 되지 않은 상위 호텔 10곳을 선별한 결과다.
올해 호킷리스트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호텔들 중 하나로 '해비치 호텔앤리조트 제주'가 뽑혔다. 제주 최동단에 자리한 해비치 호탤앤리조트 제주는 매일 아침 바다 위로 떠 오르는 해를 가장 먼저 맞이할 수 있으며, 옥빛 바다를 어디서나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시설 및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호텔 컨벤션 센터를 결합하고 있다.
남산에 자리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호킷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도심 속에서도 유명 휴양지 속 리조트를 닮은 분위기와 풍경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텔이다. 또한 서울에서도 수준 높은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진미들과 현대적인 유럽식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롯데 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호텔 앨리스 앤 트렁크 제주,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등이 호켈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호텔스닷컴은 이번에 공개한 호킷리스트 호텔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부 숙박 시설을 최대 25% 할인하는 '호킷리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