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이용 후기 잘 쓰면 '50만 포인트' 준다

여기어때 '잘 쓴 리뷰 콘테스트'
여기어때 '잘 쓴 리뷰 콘테스트'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여기어때가 숙소 상품을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후기 작성 행사인 '잘 쓴 리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월20일까지 숙소 이용 후기를 작성하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된다. 글자수 200자 이상과 숙소 사진 2장 이상을 첨부하면 수상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 여기어때 측 설명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총 4명이다. △프로리뷰어상(1명) 50만 포인트 △리얼리티상(1명) 30만 포인트 △포토그래퍼상(1명) 10만 포인트 △숙소홀릭상(1명) 10만 포인트 등 여기어때 사이트에서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상과 함께 수여한다. 수상자는 내달 29일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숙소 이용 후기는 다른 이용객이 숙소 선택 시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되는 정보"라며 "양질의 후기 문화를 정착 시켜 소비자들의 상품 선택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한편, 여기어때는 고품질 후기를 확보하기 위해 후기 운영 정책을 개선했다. 호텔·펜션·리조트·캠핑 시설 방문 후 200자 이상의 후기와 사진을 남기면, 플랫폼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숙소를 실제 이용한 고객만 후기를 남기는 '리얼리뷰' 제도를 도입한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