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레알 마드리드, 신임 감독으로 베니테즈 선임
- 김도용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레알 마드리드는 3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팀의 새로운 감독으로 베니테즈와 계약을 맺었다. 계약 기간은 3년”이라고 발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달 25일 올 시즌 무관에 그친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을 경질했다. 당시 레알 마드리드의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은 “차기 감독은 다음 주에 선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스페인 현지 언론은 올 시즌까지 이탈리아 세리에A의 나폴리를 이끌고 있던 베니테즈 감독을 레알 마드리드의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로 꼽았다. 베니테즈 감독은 지난달 29일 계약 기간이 끝나는 나폴리를 떠날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지난 1993년부터 1995년까지 레알 마드리드 B팀을 이끌었던 베니테즈 감독은 이후 발렌시아, 리버풀, 인터 밀란, 첼시, 나폴리 등 빅 클럽들을 거쳤다. 그는 리버풀을 이끌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끄는 등 여러 차례 우승컵을 들어 올린 뒤 20년 만에 친정팀에 복귀했다.
한편, 베니테즈 감독은 4일 취임 기자회견을 갖고 새로운 구단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dyk0609@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