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순위결정 방법은 어떻게?
월드컵 순위결정 방법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먼저 대륙별 예선을 거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 팀이 8개 조에 각각 배정된다. 각 나라 대표팀은 배정된 조에서 조별 경기를 치르게 되고 승점이 많은 2팀이 16강에 오르게 된다.
승점이 같은 경우 골 득실차(득점에서 실점을 뺀 점수)로 결정한다. 이때 동점일 경우에는 득점이 많은 팀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그래도 결정이 안 나면 해당 팀끼리 경기를 펼쳐 이긴 팀이 진출하는 승자승 원칙을 적용한다.
16강전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이다. 결승까지 무승부 없이 경기가 치러지는데 동점일 경우에는 연장전을 펼친다. 때에 따라 승부차기를 진행한다.
4강전에서 이긴 팀이 결승전에서 맞붙고, 진 두 팀은 3-4위전을 치른다. 한국은 2002년 월드컵 때 4위에 머무른 전적이 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은 다음달 10일까지 브라질에서 진행한다. H조에 편성된 한국은 러시아, 알제리, 벨기에와 차례로 경기를 갖는다.
월드컵 순위결정 방법을 본 누리꾼들은 "월드컵 순위결정 방법, 아~ 이제 알겠네", "월드컵 순위결정 방법, 이래서 치열하구나", "월드컵 순위결정 방법, 어쨌든 모든 국가가 최선을 다해 주시길.", "월드컵 순위결정 방법, 한국도 16강 올라갔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soz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