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부,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후보자 공개모집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성평등가족부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청소년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이날부터 1월 23일까지이며 공문 또는 전자우편(ujeong3886@korea.kr)을 통해 포상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포상 후보자가 청소년인 경우에는 방학 기간을 고려해 3월 6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추천 대상은 청소년정책 현장과 사회 각지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한 개인·단체·기업 등을 비롯해 또래에게 귀감이 되는 청소년이며 각 훈격별로 정해진 필수 공적기간을 충족해야 한다.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해서는 엄정한 공개검증과 공적심사가 이뤄지며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내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서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2026년부터는 매년 연말 별도 시행해 온 청소년지도자대회 유공 포상을 본 포상으로 통합하며 포상 규모는 정부포상 22점(훈장 2점, 포장 3점, 대통령표창 7점, 국무총리표창 10점)과 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 55점이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