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이 기부로…네츄럴코어, 반려견 순찰대와 사회공헌 확대
순찰 포인트로 사료 기부…지자체 순찰대와 협업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올해도 반려견 순찰대와의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안전과 건강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지속한다.
2일 네츄럴코어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전국 30여 개 지자체의 반려견 순찰대와 협업을 진행했다. △순찰대 공식 앱 '와글(Waggle)' 연계 기부 △신규 순찰대원 발대식 및 교육 현장 지원 △합동 순찰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반려견 순찰대는 지역 순찰 봉사와 여성 안심 귀가 도우미, 어르신 정기 방문 돌봄, 아이 귀가 도우미, 동물매개 생명존중 교육 등 지역 밀착형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9일에는 순찰대원들의 활동으로 적립된 약 880만 포인트를 자사 제품으로 환산해 약 883만 원 상당의 반려견 사료를 동물보호단체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 순찰 활동을 기록하면 산책 거리와 시간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고, 이를 앱 내 모금함을 통해 기부하는 방식이다. 해당 기부는 네츄럴코어와 와글이 공동 운영한 사회공헌 캠페인 '함께하는 따뜻한 한 끼'의 일환이다.
기부된 제품은 '어드벤티지 덕 앤 치킨'이다. 국내산 오리와 닭고기를 사용한 고단백 레시피에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근육 형성과 체중 관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 영양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네츄럴코어는 각 지자체에서 열리는 신규 순찰대원 발대식과 합동 순찰, 동물매개 생명존중 교육 등에도 응원 선물과 제품, 굿즈를 제공하며 현장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순찰대원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송주미 네츄럴코어 이사는 "반려견 순찰대와의 협업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이 지역사회 안전과 동물 보호로 이어지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통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