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민원 86종 한곳에서 처리…'경찰민원24' 공식 출범
사이버범죄 신고부터 국제운전면허 신청까지 원스톱
전자증명서 19종 발급도 간편로그인으로 이용 가능
- 박동해 기자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경찰청은 26일부터 기존에 분산 운영되던 경찰 민원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연계한 경찰 민원 통합플랫폼 ‘경찰민원24’의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경찰민원24에서는 기존 경찰민원포털에서 제공되던 52종의 온라인 민원 서비스가 86종으로 확대된다. 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도 5종에서 19종으로 대폭 늘어난다.
추가되는 온라인 민원 서비스로는 △사이버범죄 신고·제보·상담 △과태료·범칙금 조회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경범죄 범칙금 납부 등이 있다.
이어 발급 가능한 전자증명서에는 △경비업 허가증 △버스전용차로 통행 지정증 △어린이통학버스 신고증명서 △긴급 자동차 지정증 △제한구역 통행증 등이 추가됐다.
경찰민원24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편인증이나 모바일 신분증 공동인증서를 통한 '간편로그인'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 금융결제원 결제시스템과 전자수입인지 납부 서비스를 도입해 민원 조회·신청 수수료 납부까지 모든 절차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다.
경찰청은 별도의 경찰민원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구축해 개인용 컴퓨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환경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찰민원24는 포털사이트에서 이름을 검색해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이용하면 된다.
potg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