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고민 많은 구민 모이세요"…중구, 육아 토크콘서트
- 이설 기자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육아에 고민이 많은 부모를 위해 서울 중구가 '명사와 함께하는 육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콘서트는 다음달 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중구청 7층 중구홀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올바른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 간 공감과 연대의 장을 마련해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양육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장 정유숙 교수가 강연을 통해 올바른 양육법과 유아기 부모의 양육 태도 등 육아 해법을 전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부모들의 육아 경험과 고민을 나누고, 정 교수의 맞춤 육아 코칭 시간을 통해 세심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서울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서울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서울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등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육아·건강·경력단절 여성 지원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영유아 부모, 예비부모, 조부모는 27일까지 지역보건과(02-3396-6497)로 유선 신청하거나 포스터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육아토크콘서트를 통해 부모들의 육아 고민이 해소되고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