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모바일 문서24' 서비스 26일 개통…공문서 확인 가능
- 박정양 기자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행정안전부는 모바일기기로 공문서 처리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문서24'(m.open.gdoc.go.kr) 서비스를 26일에 개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하는 모바일 문서24 서비스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기관에 제출한 공문서의 처리결과와 기관의 회신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문서24 모든 화면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크기에 최적화되어 있고,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바로 검색창을 통해 접속해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문서24에서 공문서 서식을 검색해 한글 등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작성이 가능한 웹 서식도 모바일 문서24 개통에 맞춰 서비스를 개시한다.
문서24에 접속하면 법령정보센터와 자동 연계되어 27만여 종의 모든 법정서식을 검색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 바로 작성해 공문서에 첨부해 제출할 수 있다.
모바일 문서24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모바일 개통기념 퀴즈와 문서24 이용수기 공모 등 대국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공문서 제출과 관련해 국민의 불편함과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j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