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집수리 지원 대상일까?…서울시 '집수리닷컴'서 조회
1500만원 보조금과 6000만원의 저리융자금 지원
- 최현만 기자
(서울=뉴스1) 최현만 기자 = 서울시가 '집수리닷컴'을 통해 집수리 지원 대상여부를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는 정비구역 해제지역, 골목길 재생사업지 등을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으로 지정해 노후 저층주거지에 대한 집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단독주택에서 집수리를 할 경우 최대 1500만원의 '서울가꿈주택 사업' 집수리 보조금과 6000만원의 저리융자금(0.7%)을 지원받을 수 있다.
그동안에는 구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을 통해서만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집수리닷컴' 홈페이지에 집 주소만 입력하면 지원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집수리닷컴'은 시가 2016년 4월부터 운영 중인 집수리 종합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집수리 상담부터 교육 신청, 공구 임대, 공사비 융자 지원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류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집수리닷컴 고도화를 통해 이제 우리 집이 서울시 집수리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해졌다"며 "저층주거지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집수리 지원사업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집수리 지원을 받아 낡고 오래된 건축물을 고쳐 쓰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hm646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