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정원·정성평가 강화 대비…서울시교육청, 예비고3 진학 지원

2027학년 대입 대비 자료집·동영상 배포…설명회도 진행

서울시교육청 2027 대입 고3 학년 초 진학 설명회.(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뉴스1) 조수빈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예비 고3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 지원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2027학년도 대입은 전공자율선택제 선발의 안착, 의대 정원 변화, 학생부 위주 전형의 정성평가 강화 등 다양한 변화가 예상된다. 이에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예비 고3 수험생이 학기 초부터 대입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자료집-동영상-설명회'로 이어지는 밀착형 진학 지원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번 진학 지원에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참여했다.

쎈(SEN)진학 교사용 프로그램과 쎈(SEN)진학 나침판 모바일 앱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현장의 노하우가 반영된 신뢰도 높은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연구정보원은 2026학년도 대입 결과 분석과 2027학년도 주요 변화, 학년 초 준비 전략을 담은 '쎈(SEN)진학 2027 대입 고3 학년 초 자료집'을 제작해 이달 6일까지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배부한다. 해당 자료는 e-book 형태로도 제작돼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 탑재되며 학생과 학부모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쎈(SEN)진학 2027 대입 대비 주제별 진학지도 동영상' 5편은 오는 10일부터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와 서울교육 쌤TV를 통해 공개한다.

아울러 오는 24일에는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강당에서 '쎈(SEN)진학 나침판 고3 학년 초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설명회가 열린다. 현직 교사는 공문을 통해 신청 후 현장 참석이 가능하며, 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는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설명회는 △2027 대입 수시모집 이해와 대비 △2027 대입 정시모집 이해와 대비 등 핵심 전략을 담은 2개의 강의로 구성된다. 강의 영상은 27일부터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과 서울교육 쌤TV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정근식 교육감은 "2027 대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예비 고3 수험생들이 쎈(SEN)진학을 통해 학년 초부터 흔들림 없이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진학 지원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