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업"…교육부,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라운드업' 개최
30~31일 속초 롯데리조트서 280명 학생 참여
- 김재현 기자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교육부는 30~31일 강원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라운드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디스플레이, 항공·우주, 미래차, 인공지능(AI) 등 7개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첨단산업 기업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취업역량 증진을 지원하는 자리다. 전국 47개 대학 2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는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1년 이내의 단기 집중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며,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교과형·몰입형 수업 등 산업계 수요 기반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2025년에는 47개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88개교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에는 정용재 KBS 시사교양국 PD가 '글로벌 인재 전쟁 속, 우리의 승률은 얼마인가?'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카이스트 출신 AI 연구자 허성범 씨가 'AI로 재편되는 세상, 나의 역할은?'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협업 기관인 산업별 협회·단체를 비롯해 업계 전문가들이 산업 기술 동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업스테이지 등 20여 개 기업이 채용 일정과 전형, 기업별 인재상 등을 설명하는 채용설명회도 있다.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출신 현직자가 참여 학생에게 참여 경험을 공유하는 '선배와의 대화', 직무상담을 통해 직무별 세부 역량에 기반한 포트폴리오 수립을 지원하는 '잡멘토링'도 시범 운영한다.
이주희 인재정책기획관은 "학생들이 첨단산업 기업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라운드 업)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취업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kjh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