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코코블, 교육서비스 유일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초등 창의융합 사고력 학습 프로그램
'서비스·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선정

재능교육 제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재능교육은 초등학생을 위한 창의융합 사고력 학습 프로그램 '코코블'이 '2025년 우수디자인(GD·Good Design) 상품'에서 교육 서비스로는 유일하게 '서비스·경험 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우수디자인 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1985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제품·서비스의 디자인, 기능, 사용성, 시장성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재능교육 코코블은 아이들이 '쉽게 시작하고 깊게 배울 수 있도록' 학습자 경험을 디자인한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친근한 캐릭터'와 '흥미로운 세계관'을 통해 학습 진입 장벽을 낮추고 '놀이처럼 즐기도록' 학습자 경험을 설계했다.

이경민 재능교육 디자인실장은 "디자인은 단순히 보기 좋은 화면을 만드는 것을 넘어 학습자가 어떻게 경험하고 성장할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아이들에게 '공부가 즐거워지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재능교육 디자인의 핵심 목표"라고 전했다.

코코블은 지난해에는 'ASOCIO DX 어워드 에듀테크 부문 수상'을 통해 학습 설계와 교육적 효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한성재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선정은 교육과 기술, 디자인이 결합한 재능교육의 연구개발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라고 말했다.

jinn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