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험 반가워” 부담 없이 응시 가능한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03년부터 시작된 1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가 이번 2020년도 하반기에는 ‘온라인 시험’으로도 진행된다. 천재교육이 주최하는 이번 HME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해, 응시생의 건강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시험’으로 전면 개편했다.

이번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되는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에 대해 학부모들의 반응은 긍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초등생 저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아이가 초등학생 저학년이라 오프라인 시험장에서 긴장이 많이 해서 시험장에서 실수가 더 잦은 편이었다. 그런데 온라인 시험은 아이가 편안한 환경 속에서 시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실력 점검이 가능할 것 같다”고 전했다.

천재교육의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가 지난 상반기 대비 응시자가 높아진 것에는 온라인 시험에 대한 주최 측의 철저한 대비도 한몫했다. 온라인 응시에 대한 학부모들의 기우를 덜 수 있게 온·오프라인 시험 동시간 진행 및 문제 순서 또한 무작위로 출제된다.

천재교육 HME 관계자에 따르면 “경직된 오프라인 시험장에서 아이들이 보는 것이 아닌 편안하게 집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온라인 시험의 가장 큰 장점이다. 시험은 긴장한 상태에서 봐야 한다는 아이들의 공포심을 다소 해소해 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상반기에 온라인 시험을 한차례 진행했던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학부모들이 SNS상에서 아이들의 HME 온라인 시험 응시 모습을 ‘라이브 방송’하는 등의 이색적인 진풍경이 나타나기도 했다.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던 오프라인 시험장과는 다르게 부담 없이 볼 수 있어 새로운 분위기를 형성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2020년 하반기 HME 전국해법수학 학력평가는 오는 11월8일(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응시할 수 있으며, 네이버 포털 사이트 화면에 ‘HME’ 혹은 ‘해법수학 학력평가’ 검색 후 상단 안내 페이지에 접속하면 시험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평가는 11월14일(토) 오후 2시30분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정보는 HME 및 천재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s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