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방과후 지원센터, 방과후지도사 취업연계 위해 MOU 체결

ⓒ News1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스스로방과후지원센터는 지난 1월 13일 방과후학교 초등 수학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콘텐츠 제공서비스 및 학습자 취업지원 영역에 대하여 해법에듀와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MOU)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법에듀 초등 방과후수학 전문교사 양성, 교육서비스 제공 및 지원의 업무, 상호 관심분야 및 사업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스스로방과후 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해법에듀의 풍부하고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방과후 초등수학 지도사 자격과정을 이수한 학습자의 경우 해법에듀에서 진행하는 전국 위탁운영 방과후학교에 해법에듀 소속강사로 취업 및 강사활동이 가능해졌다”라고 설명했다.

해법에듀 관계자는 “해법에듀의 교육콘텐츠를 활용한 방과후수업에서 자격을 갖춘 전문강사풀 확보로 인해 방과후교육의 질적 향상을 높일 수 있게 되어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스스로방과후지원센터는 해법에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규로 개설되는 해법수학 교육과정에 대한 예약수강신청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1월 27일~30일) 중에는 할인된 비용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서비스 제공되며 방과후학교 스토리텔링수학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교육에서 교재, 교구 활용법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실제 수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ohz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