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과기정통부 장관표창…R&D 우수기관 선정
"AI·빅데이터 기반 기술혁신 평가받아"
- 조용훈 기자
(세종=뉴스1) 조용훈 기자 = 한국부동산원은 금일 2025년 연구개발투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속적인 R&D 투자 확대와 혁신 기술 접목을 통해 부동산 산업의 공공성과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부동산원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부동산 분야 전반에 적극 도입하며 연구개발(R&D) 투자 확대를 이어왔다.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5년 연구개발투자 우수기관 선정에서는 한국부동산원을 포함한 2개 공공기관이 유공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부동산원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확대 △AI 기반 이상거래 선별모형을 통한 전세사기 의심거래 적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 및 기업경기조사 국가승인통계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노력이 부동산 산업의 신뢰성을 높이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지원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김근용 한국부동산원 연구원장은 "이번 수상은 투명하고 공정한 부동산 시장 조성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기술을 개발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기관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joyongh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