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가족친화인증·지역사회공헌 인정' 동시 획득

코레일관광개발 가족친화인증 현판.(코레일관광개발 제공)뉴스1ⓒ news1
코레일관광개발 가족친화인증 현판.(코레일관광개발 제공)뉴스1ⓒ news1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코레일관광개발은 성평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 4차 인증과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7년 연속 인정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4년 가족친화인증을 최초 인증 받은 후 2019년에 2차, 2022년에 3차 인증 후 올해 4차 인증을 받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사회적 책임과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는 2019년 최초 인정을 받은 후, 올해도 인정을 획득하며 7년 연속 인정을 유지하게 됐다.

이우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제도 운영과 지역사회와의 진정성 있는 상생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공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d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