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LH 함께 만들어요"…LH 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달 10~30일 전자우편 통해 접수
- 황보준엽 기자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개혁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청취하기 위한 국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LH 공모전을 10~30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전은 '내가 살고 싶은 공공주택', '지역 발전 등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LH 역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LH'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접수는 10일부터 30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국토부와 LH, 국토연구원 누리집 등에 게시된 안내문을 확인한 뒤 양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행 가능성, 구체성, 효과성 기준에 따라 심사하며, LH 개혁과 실질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8월 발족된 LH 개혁위원회 위원들이 심사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국토부 장관상, 포상 1000만 원)을 포함한 총 4점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현재 추진 중인 LH 개혁 방안 마련 시 활용되며, 이번 LH 개혁 방안에 활용되지 않더라도 향후 LH, 국토부의 정책에 반영해나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공모전과는 별도로 LH 개혁과 관련된 국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국민 소통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간담회 참석을 희망하는 인원들은 포스터의 QR 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준형 국토부 토지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LH 개혁방안을 마련해나가는 과정에 국민의 목소리를 담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인 만큼 많은 관심과 응모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