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천안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민간임대 265가구 공급
지상 최고 39층 13개 동, 총 1763가구 규모
청약통장, 지역, 주택수 상관 없이 청약 가능
- 황보준엽 기자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DL이앤씨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도시개발구역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임대 물량의 임차인을 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13개 동, 전용면적 84~191㎡ 총 1763가구 규모며 일반분양 물량(1498가구)을 제외한 265가구가 임대 물량이다.
임대 물량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88가구 △84㎡B 68가구 △84㎡C 56가구 △84㎡D 53가구 등이다.
민간임대 물량은 10년 장기 임대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고,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과 지역, 주택 수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성성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여기에 단지 서측으로 약 4만여㎡ 규모의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가 자리 잡고 있다. 단지와 호수 사이 약 3만여㎡ 규모의 근린공원과 단지 동측의 녹지공간까지 포함하면 삼면이 공원이다.
교육 여건도 갖췄다. 도보권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있는 번영로와 삼성대로, 업성수변로 등을 통한 천안 주요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을 통해 수도권 및 타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부성역이 개통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으로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해 천안 제2·3·4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백석농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자리 잡고 있다.
DL이앤씨는 남향 중심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성을 높였으며, 실내는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중심 설계와 e편한세상의 맞춤 주거플랫폼 C2 하우스 혁신설계를 적용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미니짐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룸 △런드리 라운지 △라운지 카페(작은도서관) △키즈 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드포엠카페 △스터디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e편한세상의 특화 조경브랜드인 드포엠을 적용해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한다. 단지 중앙엔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휴게정원 △미스티포레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드포엠플레이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는 100% 지하 주차를 통한 단지 내 차 없는 환경을 마련했다. 가구당 1.55대의 주차대수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앞서 선보인 일반분양에서 알 수 있듯이 입지나 상품성 측면에서 검증이 완료된 만큼 최고의 주거 가치를 누릴 수 있다"며 "특히 임대 물량을 특정 동이나 라인으로 구분하지 않았고, 일부 세대에서는 호수공원 조망도 가능하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