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입주, 일산푸르지오더센트럴 입주 시공 서비스 제공
- 신현우 기자

(서울=뉴스1) 신현우 기자 = 온라인 입주 시공 서비스 기업인 ‘헬로입주’와 오프라인 입주주관사인 ‘더GO집’이 협업해 일산푸르지오더센트럴 단지 입주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일산호수공원 내 일산꽃박람회전시장 2홀에서 다음달 10~11일 개최되며 일산푸르지오더센트럴 입주는 오는 9월 초 시작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 입주주관사 박람회와 달리 온라인 헬로입주 서비스에서 오프라인 입주박람회 시공팀을 동일한 조건으로 만날 수 있다.
이 같은 방식의 온오프라인 연계(O2O)서비스는 신축 입주 시장에서 처음 기획·시도되는 것으로 업계 관심이 높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입주박람회 입장 시 온라인 가입을 하게 돼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구매내역이 통합 관리되고, 이사일 변경 등이 발생했을 때 한꺼번에 관리되는 장점이 있다.
헬로입주 운영사인 내일을사는사람들 측은 “기존 입주 주관사들은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시공팀을 소개하는 수준이었다”며 “이번에는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시공팀을 관리해 시공 질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매출 집계가 한 곳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자 입장에서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며 “헬로입주 서비스가 이른 시일 안에 신축 입주 시공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wsh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