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피아노' 브랜드 RBDK, 이마트 중동점 인수…복합시설 개발할듯
- 박종홍 기자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라피아노' 브랜드를 선보인 부동산 디벨로퍼 RBDK가 이마트 중동점을 인수한다.
앞서 RBDK와 인창개발, 신영, DS네트웍스, 경복 등 시행사와 포스코건설 등 건설사까지 총 10곳 이상이 이마트 중동점 인수 관련 1차 입찰에서 쟁탈전을 벌였으며, 이후 최종후보자명단에 선정된 업체가 2차 입찰을 실시했다.
RBDK는 예상을 넘는 인수가를 제시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향후 오피스텔 및 주상복합시설 등 주거시설로의 재개발을 염두에 두었다는 해석이다. 중동점은 개발 이후 일부 공간을 배정받아 재입점하는 조건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중동점은 수도권 7호선 부천시청역과 맞닿아 있다.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은 지을 수 없으나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을 결합한 복합시설은 가능하다.
RBDK는 라피아노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기존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해 김포, 파주, 고양, 양주, 인천 등 각지에 공급한 바 있다.
한편 수요자 관심이 이어지는 타운하우스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은 경기 양주시 일대 지하 1층~지상 4층 34개동, 전용면적 84㎡ 456가구로 조성된다. 국도 3호선 및 전철 1호선 덕정역과 가깝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