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울산 태화강 상권에 '마스카 태화강' 6월 분양

99실 규모…태화루 사거리 코너·주상복합타운 밀집지역 입지

'마스카 태화강' 투시도 ⓒ 뉴스1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반도건설이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에 상업시설 '마스카 태화강'을 6월 선보인다.

30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마스카 태화강은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495가구) 주상복합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태화루 사거리 대로변 코너 상가로, 지상 1층~지상 3층 총 99실 규모로 조성된다. 우정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한다.

마스카 태화강이 들어서는 태화루 사거리 상권은 울산의 중구와 남구를 잇는 관문으로 인근 태화종합시장, 우정시장 등 월평균 4만여 명에 이르는 풍부한 유동인구와 약 4400여 가구에 이르는 우정혁신도시 배후 수요를 두고 있다. 인근 '마제스타워 1·2차, 태화강 유블레스 센트럴파크 등 주상복합타운도 밀집돼 있다.

또한 시설은 태화강변의 맨 앞자리에 자리 잡아 태화강 영구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뉴코아 아울렛,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의 상권이 조성돼 있다.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울산시민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 등이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북부순환도로, 동해고속도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등을 통해 이동이 용이해 편리한 교통을 활용한 수요 흡수도 기대된다. 울산공항, 울산역, 태화강역, 울산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 태화루 사거리 교통의 중심으로 시내·외로 신속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으로 송정역과 야음사거리를 잇는 울산트램 2노선이 추진되고 있다.

한편 마스카 태화강 홍보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에 마련된다.

seungh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