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교통·교육·녹지 갖춘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 11월 분양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포스코건설은 11월에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일원에 위치한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을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총 392세대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이 조성되는 중구는 주거와 상업, 업무시설이 밀집돼 대구의 중심으로 불리는 곳이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 단지는 중구에서도 동성로 중심에 위치해 교통·자연·교육·생활인프라가 가깝다.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1,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다. 인접한 공평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를 통해 대구지역 내외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또 대구역(경부선), 동대구역(KTX, SRT) 접근도 쉬워 전국 각지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는 대구초교, 대구제일중교, 경북사대부중·고교 등이 위치했고, 시립중앙도서관, 동성로 내에 위치한 다수의 학원과도 가깝다.
스파크랜드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중구청, 경북대학교 병원 등도 인접했으며, 2·28기념중앙공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의 녹지 환경도 갖추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에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세대 내부에는 안방 드레스룸, 현관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제고했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일원에 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