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11월 부산 남구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분양
지상 최고 28층 전용 59~84㎡ 449가구…일반분양 144가구
- 이동희 기자
(서울=뉴스1) 이동희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11월 부산 남구 대연6동 1536-12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은 대연2구역 재건축 단지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449가구다. 일반분양은 144가구다.
단지는 교육, 교통, 편의, 녹지 등 생활 인프라 시설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연포초가 있으며, 해연중, 부산세무고, 부산중앙고 및 남천역 최대 입시학원가 등이 가깝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남구청)과도 역세권 거리다. 이 밖에 부산남구청 등 공공기관과 부산 문회회관 등 시설도 인근에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연동은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하다. 사업지 반경 1㎞ 안에 대연2재개발(사업완료), 대연3재개발(이주철거), 대연4재개발(사업완료), 대연7재개발(사업완료), 대연8재개발(조합설립인가) 등이 분양을 완료했거나 사업초기에 들어갔다. 정비사업을 마치면 일대 약 1만30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 지역으로 거듭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이 들어서는 대연동은 정비사업으로 주거환경이 개선되면서 부산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라며 "초품아 역세권 단지로 새 아파트가 희소한 지역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로 주택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부산진구 양정동 일대에 마련한다.
yagoojo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