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분양시장 핫이슈 ‘반도건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8일 분양 시작
태화강 초고층 주상복합벨트 맨 앞자리 위치해 실거주자와 투자자 주목
- 김수정 기자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반도건설이 7월 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며 울산광역시 우정동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분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보라 팰라티움은 탁 트인 남향뷰로 집 거실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태화강의 풍경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8월 전매제한 강화 전 태화강 일대의 마지막 아파트 분양 기회라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외적으로는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울산시민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2021년 개관예정) 등이 인접하고 있어 편리하게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우정초와 울산중고 그리고 성신고 등 우수 학군이 자리잡고 있으며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의 영화관과 젊음의 거리 상권, 뉴코아 아울렛,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예정), 홈플러스, 롯데마트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내부에는 청정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하늘정원과 품격이 다른 예술정원,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안전시설이 갖춰진 어린이놀이터,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 작은 도서관, 스카이라운지, 실내골프연습장, 맘앤키즈카페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일반 아파트와 차별화된 호텔 느낌의 로비가 조성돼 있다.
단지 상업시설의 고품격 쇼핑몰은 거주자의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한다. 일반적인 상가와는 격이 다른 수준 높은 인테리어와 엄선된 MD를 구성한 상업시설은 인근지역의 고객까지 흡수하는 수익형 상가로 채워질 계획이다.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특화설계된 실내 공간엔 말 한마디로 가전, 조명, 난방을 쉽게 제어 가능한 스마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인공지능 IoT서비스와 미세먼지 등으로 오염된 외부 공기를 헤파필터로 걸러내 실내를 청정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기계 환기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태화강 유보라 펠라티움은 지하 7층~지상 49층 3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아파트 전용면적 △84㎡ 총455가구 중 일반분양 122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31㎡~58㎡ 총 40실 일반분양으로 구성으로 이루어져 실수요 및 투자수요를 모두 아우를 전망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0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울산 남구 삼산동(세이브존 울산점 인근)에 있다.
청약일정은 23일 특별공급, 24일 1순위 청약, 31일 당첨자 발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nohs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