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수납설계 "주부 마음 사로잡는다"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 4일 1·2순위 청약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 조감도© News1

(서울=뉴스1) 전병윤 기자 = 경남기업이 충남도청 이전지인 내포신도시에 분양하는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에 예비 청약자들의 발길을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7일 문을 연 모델하우스는 일요일까지 3일간 1만3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아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경남기업 관계자는 "내포신도시에 2년여만의 공급되는 민간 분양 아파트이면서 올해에 첫 선을 보이는 단지"라며 "충남도청과 충남교육청에 이어 이달초 충남경찰청도 내포신도시에 입주하는 등 공공기관들이 본격적으로 이전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은 내포신도시 RH-8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 지상 15~30층, 총 11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59㎡ 163가구 △74㎡ 116가구 △84㎡ 711가구로 총 990가구 모두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4일 1∙2순위 동시 청약을 진행하며 7일에는 3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4일, 계약기간은 21일부터 23일까지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600만원대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화 설계·수납아이템…"같은 공간도 넓게"=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은 중소형으로 구성됐지만 특화 설계와 세심한 수납아이템이 곳곳에 적용돼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 욕실 상부 수납장© News1

전 타입 모두 자녀방에는 붙박이장이 무상으로 제공돼 별도 수납공간 없이도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하다.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방을 분리하거나 설치하지 않고 거실을 더욱 넓게 쓸 수 있다. 수요자의 선호도에 따라 내부를 다르게 구성할 수도 있다.

또한 전용 59㎡A, 74㎡A, 84㎡A 타입은 현관 일부를 창고로 구성할 수 있는 '선택형 현관창고' 설계를 적용했다. 신발장 대신 현관창고를 선택하면 스포츠용품 등 대형 수납공간으로 쓸 수 있다. 전용 84㎡A타입 주방은 취향에 따라 주부들이 사용하는 맘스 데스크나 팬트리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아파트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세심한 수납공간은 이 아파트의 최대 강점이다. 부피가 작아 분실하기 쉬운 우편물∙열쇠고리∙응급함 수납장을 마련했고 구겨지면 모양새가 좋지 않은 부츠는 별도의 집게를 마련해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꼼꼼한 설계를 반영했다.

또한 가방이나 악세서리∙화장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코디유닛'이 붙박이 장에 설치했고 공용욕실 상부에는 휴지∙타올전용 수납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주부들을 위한 수납공간도 빠짐없이 마련된다. 현관의 다용도 신발장 내 청소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있어 청소기∙밀대∙멀지털이∙빗자루 등 각종 청소기구를 수납할 수 있다. 주방 상부장에는 별도의 키친타올 홀더가 설치되고 안방 파우더룸 내 티슈디스펜서∙휴지통 등이 겉으로 보이지 않도록 세심한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84㎡C타입의 경우 교자상∙병풍 등 대형 물품 수납이 가능한 팬트리가 배치돼 주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84㎡C타입 코디유닛© News1

◇충남의 행정 중심지 '내포신도시'= 이 아파트가 입지한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 이전 소재지로 지난 4월 개청식을 가진 충남도청을 비롯해 충남교육청 등 주요 기관들이 이미 입주해 있는 곳이다. 오는 10월 충남경찰청을 포함한 9개 기관과 단체를 포함해 연말까지 총 82개의 기관·단체가 입주할 계획이다. 앞으로 인구 10만명의 신행정·산업·복합도시로 충남광역행정의 중심지로 자리잡는다.

특히 내포신도시 경남아너스빌은 그 중에서도 핵심입지로 꼽히는 에듀타운에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일대 명문학군으로 불리는 내포초, 내포중학교와 2015년 이전을 앞두고 있는 홍성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각종 행정기관과 관련기업이 위치하는 행정타운∙비즈니스파크도 인접해있어 직장과 주거가 가깝다는 장점도 있다.

단지 구성은 자연친화를 밑바탕으로 했다. 30m의 통경축 설계로 바람길을 조성하고 동간 거리를 넉넉히 확보해 단지 내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안에는 대규모 중앙공원을 만들어 아파트 주민 뿐 아니라 외부 시민들의 주거환경 개선도 노력했다.

단지의 서쪽에 용봉산, 북쪽에는 생태하천으로 조성되는 신리천을 끼고 있어 조망과 함께 산책, 조깅, 등산 등의 여가를 누리기에 적합한 입지를 갖췄다.

주변 도로망은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대전간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609번 지방도, 49번 국도 등이 인접해 있다. 장항선 복선화와 수도권 전철 연장, 제2서해안고속도로 개통 등도 예정돼 있다. 모델히우스는 내포신도시 충남도청 인근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6년 1월 예정이다.

문의번호: (041)635-9300

byje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