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캠프, 공식 트위터·블로그 공개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의 진심캠프가 2일 공식 트위터와 블로그를 개설했다. 안 후보는 동영상에 직접 출연해 홍보에 나섰다.
안 후보 캠프 정연순 대변인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트위터, 블로그 개설 소식을 알리고 "공식 트위터(www.twitter.com/jinsimcamp)와 블로그(www.jinsimcamp.co.kr)는 안 후보 대변인실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hnspeaker) 과 함께 대국민 소통 창구로서 활용된다"고 밝혔다.
진심캠프 트위터 첫 글에는 안 후보가 출연한 동영상이 공개돼 있다. 이 영상에서 안 후보는 "안철수 캠프의 트위터, 이제 드디어 새롭게 시작하게 됐습니다. 많은 분들 맞팔 바라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화이팅"이라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이 트위터를 통해 매일 안 후보의 주요일정 소개와 함께 동정과 일상을 담은 사진·동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대변인실에서 발표하는 메시지와 논평, 정책·이슈에 대한 설명도 올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안철수 진심캠프'로 명명된 캠프 공식 블로그에서는 ▲안철수를 말하다 ▲안철수가 말하다 ▲안철수의 하루 ▲안철수를 찾아라 등 네 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안 후보의 인생 스토리와 캠프 공식 메시지, 일정 관련 정보, 활동 내역을 담은 사진·동영상이 각각 공개된다.
정 대변인은 "지난 16일 열린 안 후보 대변인 공식 페이스북(안스스피커·Ahn's speaker)은 현재 6만여명의 '좋아요'(구독과 같은 의미)를 확보하고 게시물을 올릴 때마다 수백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에 더해 트위터와 블로그가 개설돼 안 후보의 대국민 소통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단순히 인터넷 사용자들과 대화를 나누는 창구로서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를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국민 참여를 유도하는 혁신적 선거 문화를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chind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