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전통시장 찾은 과기 총리에 "잘 하셨습니다" 특급 칭찬

배 부총리. 명절 앞 전통시장서 경기 점검…사회복지시설 방문도
李대통령 "정책 성과는 현장에서 비로소 확인"…현장 행정 강조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1월 22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울산에서 처음 만났던 인연을 이야기하며 웃고 있는 모습. 2026.1.23 ⓒ 뉴스1 허경 기자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은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게 "잘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엑스(X·구 트위터)를 통해 배 부총리의 게시물을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배 부총리는 이날 세종의 한 전통시장을 찾아 명절 음식 준비를 위한 식자재를 구입하며 경기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사회복지시설인 전의요셉의집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안부를 물었으며, 직원들이 모금한 이웃사랑 성금도 전달했다.

전날 이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정책 성과는 국민의 삶 속에서 현장에서 비로소 확인되는 것"이라며 현장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 대통령 역시 지난 9일에 이어 13일에도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잇달아 방문하는 등 '민생 챙기기' 행보에 힘을 쏟고 있다.

이 대통령은 "수출이 회복되고 주가도 오르고 있지만, 막상 식당에 와서 밥 한 끼 먹어보면 국민들이 왜 힘들다고 하는지 느껴진다"고 밝힌 바 있다.

ukge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