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고유색 청색에 보수의 적색 담아 '국민통합' 대선

BI공개…슬로건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
홍보물 50대 후반 시니어 가구 발송…로고송 '우리의 꿈'

박상혁 제21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홍보본부 수석 부본부장이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대선 홍보캠페인 기조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5.9/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김경민 한병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9일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고유색인 청색과 보수의 적색을 함께 사용해 '국민 통합'의 뜻을 담기로 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홍보본부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같은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주요 홍보물, 로고송, 광고영상 일부를 공개했다.

이번 대통령 선거의 슬로건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이다.

김영호 홍보본부장은 "내란 종식과 민주주의 회복, 대한민국 재도약, 통합된 대한민국이 '진짜 대한민국'"이라며 "이 후보만이 지금 이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역사적 과업을 제대로 해낼 수 있다"고 슬로건의 의미를 설명했다.

개별 홍보물은 세대주 기준 50대 후반 이상 시니어인 가구에 발송된다.

박상혁 수석부본부장은 "민주화, 산업화, IMF 등 대한민국의 위기를 거치며 쉬지 않고 달려온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존경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이 후보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로고송은 가수 윤수일의 '아파트'를 비롯해 탄핵 플레이리스트 대표곡인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오프닝 곡 '우리의 꿈', '부산 갈매기', '남행 열차', '질풍 가도', '붉은 노을' 등이 포함됐다.

민주당은 대선을 맞아 유튜브 라이브 방송 '델리민주'도 개편했다. 본 선거 기간 △매일 오전 10시 응원 방송인 '진짜 D-22' △매주 월·수·금 오후 1시 30분 가짜뉴스를 팩트체크하는 '민주파출소 뉴스포렌식' △'블루파크' 확대 편성 △오후 9시 '잼 있는 밤, 강선우입니다' 등을 통해 유권자와 스킨쉽을 강화할 예정이다.

TV와 인터넷을 통해 4편의 광고 영상도 송출된다. 한웅현 부본부장은 "내란의 완전한 종식과 빛의 혁명 완성의 메시지와 파탄난 대한민국 경제를 다시 도약시킬 세계 주도 국가 건설을 비전으로 담았다"며 "경청과 통합으로 성과를 만들어 낸 준비된 지도자임을 부각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km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