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북구평생학습관, 뇌 건강·중국 신화 주제 주민 대상 강연

울산 북구 평생학습관 앞에서 울산대학교 유비캠 2호 개소식 테이프 커팅식이 열리고 있다. (울산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울산 북구 평생학습관 앞에서 울산대학교 유비캠 2호 개소식 테이프 커팅식이 열리고 있다. (울산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울산=뉴스1) 김세은 기자 = 울산대학교 글로컬대학 유비캠 북구평생학습관이 '교수님과 함께하는 특별한 강연' 시리즈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연은 이달 25일부터 내달 23일까지 5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ICT융합학부 황규선 교수의 'AI로 제조를 혁신하다 : 스마트팩토리' △스포츠과학부 우민정 교수의 '운동을 통한 뇌건강지키기' △글로벌인문학부 이인택 교수의 '중국신화 : 고대로의 시간여행' △바이오메디컬헬스학부 장유미 교수의 '질병을 이기는 식사' △공공인재학부 김영주 교수의 '우리 아이 요즘 왜 이럴까요?' 등이다.

수강 신청은 강연 전주 화요일 낮 12시부터 금요일 오후 4시까지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울산대와의 협업을 통해 주민들이 깊이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주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울산북구평생교육포털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정보 및 수강신청 방법 문의는 울산대 글로컬대학 유비캠 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syk00012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