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제1회 일자리매칭데이' 25일 개최…채용 기업 모집

울산 남구청 ⓒ News1
울산 남구청 ⓒ News1

(울산=뉴스1) 김세은 기자 = 울산 남구가 오는 25일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제1회 일자리매칭데이’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제1회 일자리매칭데이’는 기업의 수시 채용 트렌드에 맞춰 현장면접과 구인기업 서류접수대행, 이력서 컨설팅, 취업 지원사업 안내, 직무 멘토링 등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또한 무료 증명사진 촬영(사전 신청), 퍼스널 스타일링, 취업 타로, 내일이음클럽 체험행사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현직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취업 토크쇼에서는 현대중공업 생산직과 ㈜위더스 회계사무직, 스타트업 COO(Chief Operating Officer) 등 각 분야의 현직자를 초청해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남구는 오는 18일까지 ‘일자리매칭데이’를 통해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남구 일자리포털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pskyong0719@korea.kr) 또는 FAX(052-267-9477)로 접수하면 된다.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이력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행사 당일 기업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일부 프로그램(취업 토크쇼, 무료 증명사진 촬영)의 경우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니 참여 희망자의 경우 ‘남구 일자리포털’홈페이지에서 확인해 QR코드 신청 또는 전화 신청(052-226-3190, 3181)이 가능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관내 구인 기업과 구직자에게 다양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관련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며 “기업은 우수 인재를 채용해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는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syk00012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