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울산문학회 동인지 제6집 출간

에세이울산문학회 동인지 제6집 표지. ⓒ News1
에세이울산문학회 동인지 제6집 표지. ⓒ News1

(울산=뉴스1) 이상문 기자 = 에세이울산문학회가 동인지 ‘에세이울산­제6집’(도서출판 수필세계사)을 출간,오는 14일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번 동인지에는 천성현 울산문협 회장의 축사, 초대수필로 김선화의 ‘주춧돌’, 신현식의 ‘일취 선생’ 등이 실렸다.

기획코너는 ‘품다’를 테마로 작품들을 엮었다. 고은희의 ‘아버지의 우산’, 김용숙의 ‘가슴으로 낳은 딸’, 설성제의 ‘젖 돌기’, 이서원의 ‘대숲에 일렁이는 햇살 한 줌’, 이지원의 ‘슬픈 그림’, 이혜경의 ‘아직도 잊지 못한 그대에게’ 등을 실었다.

또 박동조 회장을 비롯해 강이숙, 김금만, 김숙희, 김연희, 김잠복, 김형옥, 도재환, 육종숙, 하영심, 신숙자, 안윤영, 조다남 등 회원들의 수필 36편이 수록됐다.

회원 당선작으로 박정숙 ‘고사리’(월간문학 신인상), 윤종원 ‘바람과 어머니(제1회 블루시티 거제문학상 은상), 이필선 ’국‘(수필세계 신인상), 정순연 ’놋그릇의 추억(문예운동 봄호 신인상) 등이 실렸다.

회원 작품집 리뷰에는 고은희 수필집 ‘울산포구기행’, 설성제 수필집 ‘압화’, 이지원 수필집 ‘낙타가 태양을 피하는 법’이 실렸다.

이외 문학기행과 여름 문학캠프 행사 후기 글이 담겼고, 표지화는 이해정 유화동아리 ‘그림여행’ 회원이 그렸다.

출판회는 오는 14일 오후 7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쉼터 레스토랑에서 열린다.

iou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