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오세훈 '120다산콜센터' 방문…"연휴 불편 꼼꼼히 챙겨달라"
- 이비슬 기자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120다산콜재단을 방문해 상담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120다산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전화상담은 물론 문자와 수어·챗봇 등 비전화채널과 외국어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120다산콜은 추석연휴 기간을 포함한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지난해 추석 대비 약 1.4배 많은 상담 인력을 투입해 대중교통 운행, 문여는 약국, 쓰레기 배출 정보 등 문의를 안내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18년 전 시장 첫 재임시절 '전화 한 통화로 민원을 해결한다'로 출발한 120다산콜이 이제는 AI를 활용한 스마트 상담까지 폭넓게 발전했다"며 "올해 추석 서울시민 누구도 외롭지 않도록 곁에서 따뜻함을 전하는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3@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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