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 'SNS 서포터즈' 50명 모집…22일까지 신청
- 엄기찬 기자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교육도서관이 오는 22일까지 '언제나 책봄' 정책과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알릴 '2026년 교육도서관 SNS 서포터즈' 50명을 모집한다.
SNS 서포터즈는 교육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SNS를 활용해 주요 행사와 강연·프로그램, 이용 정보를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 분야는 △기사형 콘텐츠 △삽화·만화 △영상 제작 등 3개 분야로 개인 SNS 계정이 있고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도내 중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와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도서관 누리집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부 도서관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선발 서포터즈는 오는 3~12월 활동하며 도서관 행사·프로그램 후기, 서평, 도서 추천, 삽화·만화, 홍보 영상 등 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SNS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한다.
서포터즈에게는 도서관 행사와 프로그램 참여 시 우선 선정 혜택과 함께 월별 활동 원고료를 지급한다. 연말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시상도 한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 "이용자 눈높이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교육도서관의 다양한 활동과 정책들이 도민에게 더 친근하게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