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소년수련관, '청수네 슬기로운 겨울방학' 내달 27일까지

4개 프로그램 운영…청소년 호응

충북 증평군청소년수련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운영 중인 '청수네 슬기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진행 모습.(증평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증평=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증평군청소년수련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수네 슬기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내달 27일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청소년의 자기 주도적 성장과 균형 있는 발달을 목표로 모두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는데 청소년들의 반응도 좋다고 수련관 측은 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기르는 '슬로우리딩' △놀이와 체험 중심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수학놀이터' △음악과 운동을 결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음악줄넘기' △일상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보고 배우는 '현장체험' 등이다.

학습과 놀이, 신체활동과 체험을 균형 있게 결합한 구성으로 청소년과 학부모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프로그램과 함께 수련관 내 다양한 청소년 전용 공간도 겨울방학 기간 이용이 활발하다.

노래연습실과 밴드·댄스 연습실을 비롯해 보드게임실, 배드민턴·탁구·풋살 등 체육활동 공간, 북카페, 자치활동실(동아리실) 등은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방학 중 건전한 여가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김병노 관장은 "청소년들이 의미 있게 시간을 보내며 스스로 성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청소년이 행복한 증평을 만들기 위해 체험·진로·문화·예술·스포츠 분야 전반에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