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

공감과 힐링, 안전한 급식 전문성 강화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30일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급식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30일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급식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현장에서 헌신하는 조리사, 조리실무사 등 급식관계자들의 정서적 힐링과 안전한 급식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첫 번째 강연은 다가치나눔교육플랫폼 씨드 이혜린 대표가 첼로 연주와 이야기를 통해 일과 삶을 돌아보며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어 충북교육청 체육건강안전과 급식팀 이규원 장학사가 '안전한 밥을 책임지는 보이지 않는 힘'이라는 주제로 학교급식 위생관리 강의를 진행했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위생관리 방안을 중심으로 전달했다.

우관문 교육장은 "학교급식 관계자 한 분 한 분의 노고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가 급식 현장에서 묵묵히 애써온 관계자들이 스스로를 돌보고 더욱 안전하고 신뢰받는 학교급식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