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불정면 지장리 일원에 OTT 콘텐츠 제작 기반시설 조성

스튜디오에이에이·M83영화종합촬영소와 업무협약

충북 괴산군은 ㈜스튜디오에이에이, ㈜M83영화종합촬영소와 영화·드라마 문화산업시설 구축 협약(MOU)을 했다.(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스튜디오에이에이, ㈜M83영화종합촬영소와 영화·드라마 문화산업시설 구축 협약(MOU)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괴산군 불정면 지장리 일원에 글로벌 OTT 콘텐츠 제작 기반시설을 조성해 영상문화산업을 활성화하고, 영화·드라마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에는 △괴산군 내 촬영장소 발굴과 공동 홍보를 통한 관광명소화 △군민 우선 채용과 지역 사업체 참여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영화·드라마 산업시설 구축과 촬영 업무 협력, 주민 피해 예방 노력 △㈜M83영화종합촬영소의 전문 산업시설 구축을 통한 관광자원 창출 △괴산군의 영상제작 인프라 조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 등을 담았다.

협약식 후에는 ㈜M83영화종합촬영소가 지역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1회용 마스크 10만 장(36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군은 촬영지 확산에 따른 관광 수요와 함께 제작 인력·장비·숙박 등 연관 산업 전반으로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협약은 괴산군을 글로벌 영상문화산업의 중심지로 성장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