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자원봉사센터, 2025 괴산군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금배지 3명, 은배지 15명 수상
- 이성기 기자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자원봉사센터는 2일 충북유기농업연구소에서 2025 괴산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20회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앞두고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 성과를 돌아보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려고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2025년 자원봉사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을 시작으로 100개 단체가 참여한 릴레이 봉사의 마지막 주자인 괴산군자율방범대가 상징 기를 반납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유공자 시상식도 진행했다.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에는 △괴산군수 표창 11명 △군의장 표창 3명 △국회의원 표창 3명 △괴산군자원봉사센터장 표창 3명 총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간 자원봉사 활동 시간이 가장 많은 불정면자치봉사회 김명옥 씨 등 3명에게는 금배지를,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안명자 씨 등 15명에게는 은배지를 각각 수여했다.
행사장 외부에는 풍선 포토존, 핑거푸드존, 수채화 캘리그라피 체험존, 푸드트럭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를 마련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송인헌 군수는 "한 해 동안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해주신 모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의 나눔과 헌신이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을 실현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