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22일 개최
20여개 돌봄기관 참여해 체험, 상담, 홍보 부스 운영
- 이성기 기자
(증평=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증평군은 오는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증평청년회의소가 주관한다. 지역 돌봄기관과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돌봄의 가치와 문화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다.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막을 열고, 개회식에서는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를 진행해 증평군이 추진할 아동돌봄 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한다.
본행사는 마술쇼, K-POP 댄스 등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지역 20여 개의 돌봄기관이 참여해 체험, 상담,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기관별 프로그램 안내는 물론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해 학부모에게는 유익한 정보의 장이,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놀이공간이 될 전망이다.
양육자 대상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 체험으로 각 가정의 상황에 맞는 돌봄 서비스를 직접 비교·선택할 기회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아동돌봄의 공공성과 협력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박람회를 계기로 돌봄을 필요로 하는 모든 가정이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