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차 민생회복 소비 쿠폰 마감 전 꼭 신청하세요"
10만원 소비쿠폰 지급 신청 31일 마감
- 이성기 기자
(진천=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진천군은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기한이 오는 31일이라며 미신청자의 조속한 신청을 당부했다.
29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차 소비 쿠폰 지급으로 지역 소비가 증가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에 이바지했고, 2차 지급으로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다시 한번 힘이 되고 있다.
2차 지원 금액은 1인당 10만 원이며, 지급 대상은 가구 합산 소득 10%를 제외한 전 국민이다. 올해 6월 기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가구별 기준액 이하이면 지급 대상이다.
신청자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용·체크카드(카드사 누리집, 앱, 제휴 은행영업점 방문), 진천사랑상품권 카드(Chak 앱) 또는 모바일(비플페이 등 관련 앱), 선불카드(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등으로 지급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소비 쿠폰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이며,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박선영 군 경제과 주무관은 "2차 소비 쿠폰은 10월 14일 기준 지급률이 91.10%여서 아직 미신청자가 많다"며 "신청 마감일까지 미신청한 모든 군민이 신청하도록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