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충북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 모집…선착순 200곳

현장 면접 부스 제공, 온라인 홍보관 운영 등 혜택 제공

자료사진/뉴스1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도는 오는 9월 25일 청주올림픽 국민생활관에서 개최하는 '2025 충북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 내 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중견기업, 사회적 기업 등이 대상이다. 선착순으로 200개 기업을 선정한다. 70개 기업은 현장면접, 130개 기업은 온라인과 서류 전형에 참여한다.

선정 기업은 △현장 면접 부스 제공 △기업 맞춤형 구직자 사전 매칭 서비스 제공 △온라인 홍보관 운영 △정부지원사업 정보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참가 신청은 충북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달 2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취업박람회에서는 채용면접관(70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관계기관 홍보관(8개), 취업컨설팅과 직무·적성 체험관(3개) 등을 운영한다.

올해는 중장년 취업박람회와 공동 개최로 '중장년 인생설계'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체험형 미션으로 일자리정책을 알 수 있는 '청년 ON라운지' 부스 등도 마련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현장 대기 시스템 신규 도입, 사전 등록제도 운영, 셔틀버스 제공 등을 통해 구직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현장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dam_081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