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32회 괴산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사회경제, 문화복지, 선행봉사, 특별공로 총 4개 부문
- 이성기 기자
(증평=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지역발전과 군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한 인물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32회 괴산군민대상' 수상 후보자를 8월 22일까지 추천받는다고 25일 밝혔다.
괴산군민대상은 △사회경제부문 △문화복지부문 △선행봉사부문 △특별공로부문 총 4개 부문을 선정한다.
후보자 자격은 공고일 기준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5년 이상 거주 중인 군민이거나, 과거 5년 이상 거주 후 현재 2년 이상 다시 거주하고 있는 군민이다.
괴산의 명예를 높이는 데 탁월하게 이바지한 인물을 시상하는 특별공로상은 거주지에 관계 없이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는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주민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다.
추천하려면 추천서, 추천조서, 공적조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괴산군청 행정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송인헌 군수는 "지역사회 발전을 이끈 숨은 공로자를 널리 알리고 예우하기 위한 상인 만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했다.
괴산군민대상은 1994년 1회 시상을 시작으로 매년 괴산군민의 날을 기념해 시상하고 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