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진천노인회에 어르신들 위한 'AI 로봇 바둑이' 기부

바둑과 오목 기능 탑재한 AI 로봇…어르신 건강과 정서안정 도모

㈜NHN이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AI 바둑 로봇 '바둑이'를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에 8일 전달했다.(진천군 제공)/뉴스1

(진천=뉴스1) 이성기 기자 = ㈜NHN(대표이사 정우진)가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AI 바둑 로봇 '바둑이'를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회장 박승구)에 8일 전달했다.

AI 바둑 로봇 바둑이는 어르신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디지털 돌봄 기기이다.

이 로봇은 바둑 기능과 오목 기능이 탑재돼 있어 일상 속 정서적 교감을 돕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전달식은 강선미 군 주민복지과장, 박승구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장, NHN 이새미 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새미 NHN 팀장은 "디지털 돌봄이 단순한 기술 자원을 넘어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연결 회복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라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술 개발과 나눔 활동을 계속하겠다"라고 했다.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Waplat)을 통해 AI·디지털 헬스 케어, 로봇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돌봄 대상자의 안부·생활·건강을 관리하는 올인원(all in one) 돌봄 서비스 '와플랫 AI생활지원사'를 제공하고 있다.

진천군은 2026년 전면 시행 예정인 '의료 돌봄 통합지원사업'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지난 2월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