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 수검 이벤트 진행
선착순 100명에게 세면용품 세트 제공…검진 참여 유도
- 이성기 기자
(괴신=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025년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일반건강검진과 영유아건강검진 수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검진 참여율을 높이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검진 후 결과지를 제출한 선착순 100명에게 세면용품 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8일부터 사은품 소진 때까지 진행하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점심시간 제외)이다.
참여 대상자는 2025년 기준 만 20세부터 64세(1961년생~2005년생)까지의 홀수년도 출생자와 생후 14일부터 71개월 이하 영유아다.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일반건강검진과 영유아건강검진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대상자는 검진기관에 사전 예약한 뒤 신분증을 지참해 검진을 받으면 된다.
검진을 받은 후 결과지와 신분증을 가지고 괴산군보건소 1층 방문보건실을 방문하면 된다. 영유아 대상자는 보호자가 대신 수령할 수 있다.
괴산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질병 예방에 이바지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했다"라며 "성인의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과 영유아의 성장발달 관리에 필수적인 검진인 만큼 대상자 모두 빠짐없이 검진을 받아 달라"라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