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협연자 모집
기악·성악 2명…이달 14일 오후 4시까지 원서 접수
- 엄기찬 기자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교육청 교육문화원은 도내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 함께할 협연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기악(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과 성악 부문에서 2명을 선발한다. 기악은 국악기를 제외한다. 이달 14일 오후 4시까지 응시원서와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면 심사는 이달 19일 교육문화원에서 진행한다. 기악 부문 응시자는 협주곡 중 빠른 템포의 한 악장을 연주하면 된다. 성악 부문 응시자는 오페라 아리아 1곡과 한국 가곡 1곡을 노래하면 된다.
결과는 이달 23일 오후 5시 교육문화원 누리집에 게시한다. 합격자는 오는 12월 4일 진행하는 청소년오케스트라 10회 정기연주회 무대에 오른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문화원 누리집의 '이용자마당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교육문화원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종덕 교육문화원장은 "지역의 음악 인재들에게 전문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뜻깊은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