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축산농가 지원에 179억원 투입…109개 사업 추진

축산 정책, 친환경 축산, 가축 방역, 수산 분야 종합 지원

충북 괴산군은 축수산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109개 사업에 179억 원을 투입한다.(괴산군 제공)/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가축 질병 확산, 축수산물 소비 감소, 운영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109개 사업에 179억 원을 투입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이 발표한 주요 사업 내용을 보면 축산 정책, 친환경 축산, 가축 방역, 수산 분야에서 종합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축산 정책 분야는 △축사시설 현대화 △축산 ICT 융복합 사업 △가축재해보험 △양봉 화분사료 공급 △송아지 경매장 활성화 지원 △가금류 기후변화 대응 시설지원 등 32개 사업에 29억 2000만 원을 투입한다.

친환경 축산 분야는 △가축분뇨 처리 지원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 △사료작물 생산 지원 등 38개 사업에 100억 원을 예산을 배정했다.

가축 방역 분야는 △가축전염병 예방사업 △방역 인프라 설치 지원 △조류인플루엔자(AI) 면역증강제 지원 등 26개 사업에 47억 5000만 원을 투입한다.

수산 분야는 △수산종자 매입 방류 △내수면 유해 어류 포획 지원 △수산가공식품 포장재 지원 등 13개 사업에 1억 8900만 원을 지원한다.

군은 이들 사업을 최대한 신속히 추진해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덜겠다는 방침이다. 2월 6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사업 신청을 마무리하고, 이후 본격적인 사업 집행에 나설 계획이다.

연충흠 축수산과장은 "축·수산 농가들이 적기에 보조사업 혜택을 받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기한 내에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사업지침을 확인하고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