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해촉식 개최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서울 성북구는 지난 13일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2025년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합동 해촉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촉식에는 제12기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제17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대학생 보좌관,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상임위원회 중심으로 운영되며 국회와 구의회 견학, 임시회의, 권리교육 등을 통해 지방의회 의사 진행 과정을 체험했다. 지난 10월에는 구의회 회의장에서 본회의를 열어 자유발언과 조례안 상정·의결 등 의정 활동을 진행했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정기회의와 국회 견학, 참여예산제 교육, 정책공유회, 참여예산제 총회 운영 등을 통해 관내 아동·청소년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는 활동을 이어갔다.
우수활동자 표창은 올해 위촉 이후 출결과 활동 참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됐다.
구청장 표창은 25명에게 수여됐다. 이외에도 어린이·청소년의회 16명,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6명, 대학생 보좌관 1명, 참여기구 운영시설 2명이 포함됐다. 구의장 표창은 어린이·청소년의회 7명과 대학생 보좌관 5명 등 12명이 받았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